Today I Learned

10/26

이딍 2021. 10. 26. 22:27

잘한 점

  • 하루 종일 골머리를 싸매며 서비스 UX 분석을 마치고 글을 업로드했다. 매번 느끼는 생각이지만 내가 이러한 사용자 경험을 이끌어낼 수 있을까 걱정이 된다.
  • 지난 프로젝트를 회고한 기록을 다시 한번 읽어 보며 개인적으로 아카이빙 해두었다. 팀원들이 적어준 한 문장마다 벅찬 감정으로 마주할 수 있었다. 회고는 분명 나를 움직이게 하는 좋은 취지가 된다. 

 

배운 점

  • 시스템이 사용자 입력을 얼마나 유연하게 받아들일 수 있나, 인간과 컴퓨터는 서로 다른 방식으로 소통하므로 서로의 이해관계가 다를 수 있다는 점에서 개발적 이슈는 사용성과 연관 있는 것 같다. 둘 다 사용자가 컴퓨터와 대응해야 하는 것 아닌가 → 개발 가능한 디자인(컴퓨터에 대응하는 사고) 을 하는 것이 사용자의 행동을 제어하여 사용성을 높여줄 수 있다.
  • 좋은 질문이 좋은 답을 적게 한다 → 종종 나에게 질문을 던져보면 생각하지 못한 인사이트를 얻는 경우가 꽤 많다. 그리고 한 번도 생각 못 한 것에 대한 답을 알게 되면 꽤나 유용하다.

 

 

개선할 점

  • 붕 뜨는 시간이 꽤 많은 편이다. 그렇다고 편히 쉬는 시간을 가지는 스타일도 못된다. 무언가를 시작하기 전 준비 시간이 길어 작업을 시작하기에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다. 멍 때리며 생각하는 시간을 줄이자.
  • 기능 명세서를 보고 뷰를 그리다 보면 화면이 빈 곳이 보여 무의식적으로 기능을 추가하며 여백을 채우고는 한다. 작업 습관을 고쳐야 한다.

 

'Today I Learne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11/2  (0) 2021.11.03
10/29  (0) 2021.11.03
10/22  (0) 2021.10.25
10/19  (0) 2021.10.19
10/14  (0) 2021.10.1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