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oday I Learned

11/30

이딍 2021. 12. 7. 11:45

잘한 점 

  • 리서치 과정에서 '발견 단계'에서 알아낼 수 있었던 많은 양들의 자료를 '탐험 단계'에서 어떤 자료들을 가지고 가야하는지 설계범위를 추려내는 요령을 얻을 수 있었다. "등산 정보 큐레이션" 프로젝트의 경우 사용자는 태도 vs 행동으로 크게 나누어 볼 수 있었다.
  • 프로토타입 테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프로토타이핑을 하면서 필요한 화면 전환과 자연스로운 연결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고 지원이의 도움으로 자연스러운 연결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.

 

배운 점

  • 항상 느끼는 것이 내가 제작한 화면의 레이아웃 마다 적당한 (?) 텍스트의 길이와 양이 있는 것 같은 생각에 의미 없는 텍스트를 넣으려 한다. 모바일은 텍스트의 양이 많아지면 글씨가 작아져 버린다. 아쉽지만.. 들어갈 내용만 넣기로 타협 ..!
  • 로티 애니메이션을 건드려 보기 전 모션의 경제학에 대해 공부해 보았다*.* 뭐든지 원점으로 돌아가서 "사용자가 과업을 완료하기까지의 심리적, 행동적으로 얼마만큼을 도울 수 있는가"를 생각하자. '단순함'을 기억하자

 

개선할 점

  • 2022년을 앞두고 올해 목표를 돌아보았다. 책 30권 읽기, 템플스테이.. 등등 이었으나 .. 무엇 하나 이룬 것이 없는 것 같다. 신년을 맞이하기 전 오밀조밀한 계획을 세우고 달성해보자!

'Today I Learne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11/26  (0) 2021.11.28
11/23  (0) 2021.11.28
11/19  (0) 2021.11.28
11/16  (0) 2021.11.18
11/12  (0) 2021.11.18